2016년 2월 18일 목요일

synonym 설정 방법

synonym은 뭐고? 왜 사용하는가?

제가 usertablemnt라는 테이블을 만들었습니다.

동료들이 제가 만든 테이블을 이용해서 쿼리를 만들었어요.

그런데 제가 변덕이 생겨서 테이블 이름을 usertablemanagement 로 변경했습니다.

그러면 제 동료들은 쿼리에서 테이블 명을 모두 수정해야 합니다.

불편하겠죠 ^^;;

그러나 제가 synonym 생성해 놓고 synonym 명을 공개해주면 ...

문법)
create or replace synonym "시노님 명"
 for "테이블 명"

사용법)
create or replace synonym usertablemnt
  for usertablemanagement

시노님 명은 항상 똑같고 테이블 명만 바뀌니간 동료들이 쿼리를 수정할 필요가 없겠지요?

참 좋죠잉.

그리고 보안상 이유로 테이블 이름을 공개하지 않기 위해서 synonym 을 사용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