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20일 월요일

[유니티 기초] 2. 오브젝트 변형


1장에서 만들어두었던 프로젝트를 불러옵니다.

이제 이 상자를 이리저리 굴려볼꺼에요.
오브젝트 변형은 3가지 타입으로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왼쪽의 속성창에서 수치를 직접 입력하거나
기즈모를 직접 마우스로 끌면서 변형시킬 수도 있답니다.
기즈모는 W, E, R 단축키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옵니다.

이처럼 복사해서 붙여넣기도 할 수 있지요.
(Ctrl+C , Ctrl+V 가능)

이제 카메라도 움직이고 각도를 조절해서,
오브젝트들이 게임 상에서 잘 보이도록 조절해봅니다.
카메라가 잘 잡혀야 게임 화면이 잘 나오겠지요~

위의 내용들이 이해되셨다면, 이렇게 나만의 모양도 만들면서
 오브젝트 편집 기능에 익숙해져봅시다!

------------------------------------------------

두번째 강좌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강좌에서는 중력에 대해서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댓글 없음:

댓글 쓰기